1. 여신거래 안심차단은 어디에서 신청하고 해제할 수 있나?
- 은행, 저축은행, 농/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여 대면 본인 확인 후 신청 및 해제가 가능
2. 차단되는 여래거래는?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발급, 주식담보대출, 할부금융, 예/적금 담보대출 등
개인 명의의 여신거래가 차단
3. 여신거래가 차단되는 금융회사의 범위는?
4,012개 금융회사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자체 등록 대부업자는 제외
4. 비대면 신청도 가능한가?
현재는 대면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향후 비대면 신청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검토할 예정
5. 대리 신청 및 해제도 가능한가?
이용자 본인 및 법정대리인에 한해 신청 및 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위임을 받은 대리인의 신청 및 해제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
6. 안심차단을 신청한 이용자가 대출이 필요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안심차단 신청 이용자는 대출이 필요한 경우 금융회사를 방문하여
안심차단을 해제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차단해제 이후 재신청도 가능
7. 안심차단 신청 시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하나?
개인의 신용도 등에 전혀 영향이 없음
8. 안심차단 신청이력은 어디서 확인하나?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안심차단 신청을 접수한 금융회사에서는 반기 1회 이용자에게
안심차단 신청내역을 문자, 이메일, app 푸시 메시지 등로 통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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