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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해지

by klob 2025.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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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1.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는 금융 소비자가 본인 명의로 은행, 저축은행,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우체국, 증권사의 수시 입출식 계좌가 비대면으로 개설되는 것을 사전에 일괄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왜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나요?

신분증이나 휴대폰 분실 등으로 인해 본인 명의가 도용되어 비대면으로 계좌가 개설되는 것을 예방하고, 본인도 모르게 개설된 계좌가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 범죄에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합니다. 또한 앞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3.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는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나요?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는 2025년 3월 12일부터 개시됩니다.

4.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현재 거래 중인 금융회사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 서비스 또는 은행의 모바일/인터넷 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를 해제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사기범 등에 의한 무단 해제를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해제는 반드시 금융회사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신청해야만 가능합니다.

6. 내가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네,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직접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7. 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면 모든 금융기관의 비대면 계좌 개설이 차단되나요?

네, 서비스에 가입하면 은행, 저축은행,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우체국, 증권사의 수시 입출식 계좌에 대한 비대면 개설이 일괄적으로 차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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