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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8월 한 달간 '소비자피해주의보' 발효

by klob 2023.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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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사례: 일방적 여행 일정 변경, 예약 취소 위약금 과다 청구, 위탁수하물 분실,

천재지변으로 인한 숙박 이용 불가, 항공운송 지연 등

 

대처법: 피해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수증을 보관하고, 이메일, 통화 녹음 등 증빙자료를 확보한다

여행, 숙박, 항공 서비스와 관련된 피해를 본 경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1372)로 전화하거나 온라인 구매 관련 피해는 전자상거래센터(ecc.seoul.go.kr, 2133-4891~6)에 상담 신청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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